2024.06.01 (토)

"설 연휴 전주에서 봉산탈춤 등 전통문화 즐기세요"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설 연휴 전주에서 봉산탈춤 등 전통문화 즐기세요"

20240207.jpg
전주 전통문화 행사 (사진=전주시)

 

전북 전주시는 설 연휴에 한옥마을과 전주역사박물관 등 시내 곳곳에서 풍성한 전통문화행사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우선 전주한옥마을에 위치한 전주대사습청에서는 8일 전북특별자치도립국악원 무용단과 국가무형문화재 봉산탈춤보존회가 전통무용과 판소리, 풍물놀이, 봉산탈춤 등 다채로운 공연을 선보인다.

 

9일에는 전주농악보존회가 풍악 공연을 하고 대한민국 전통무용협동조합의 한국전통무용도 펼쳐진다.

 

전주한옥마을 내 우리놀이터 마루달에서는 '윷신을 찾아라'를 주제로 윷놀이와 윷점 등 윷 체험 행사가 열린다.

 

전주공예품전시관에서는 대표 캐릭터 호사원을 활용한 포토존에서 사진찍기와 한지엽서 증정 이벤트 등이 펼쳐진다.

 

전주한옥마을 내 문화시설에서도 시설별 특성에 맞는 각종 문화행사가 열린다.

 

전주전통술박물관에서는 석탄주 및 탁주 시음·판매행사를 비롯해 모주 끓이기 시연, 잔 모주 체험이 펼쳐진다.

 

전주부채문화관에서는 합죽선과 단선 부채 체험, 할인이벤트가 진행되고 전주완판본문화관에서는 목판 인쇄와 완판본 필사 등을 체험할 수 있다.

 

전주역사박물관에서는 용 모양 가방고리 및 입춘대길 장식 만들기를 할 수 있다.

 

전주기접놀이전수관에서는 기접놀이와 기수 공연을 체험할 수 있고 장구 등 전통악기를 배울 수 있다. 설날 제비연 날리기와 컬러링 손 제기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 행사도 운영된다.

 

노은영 시 문화체육관광국장은 "청룡의 해를 맞아 전주시를 찾는 귀성객과 시민들이 가족들과 함께 즐겁고 따스한 추억을 남기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