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토)

마로-제주문예회관, ‘별別세계’ 공연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로-제주문예회관, ‘별別세계’ 공연

발레와 국악 등 다양한 장르가 만나는 융복합 퍼포먼스

518280_627136_5521.jpg

 

사단법인 마로가 제주문예회관과 함께 2021년 신작공연 융·복합 퍼포먼스 ‘별別세계’를 선보인다.

오는 24일 오후 3시 30분, 7시 30분 2회에 걸쳐 상연되는 이번 공연은 한국문화예술위원회와 제주문화예술재단이 공동으로 추진하는 ‘2021 공연장상주단체 육성지원사업’ 일환으로 제주문예회관과 (사)마로가 함께 펼치는 신작공연이다. 

 크리스마스 이브를 맞아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크리스마스 특별공연 형식으로 진행될 ‘별別세계’는 한 소녀가 서로 다른 특색을 지닌 제주 신화 속 별 조각들을 만나며 펼쳐지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으로, 음악과 프로젝션 빛이 함께하는 미디어파사드(media façade)와 발레와 현대무용, 전통공연이 한데 어우러져 제주만의 특별한 별의 세계를 담아낸다.

송해인 연출은 "별세계(別世界)는 말 그대로 ‘다른 세상: 별계別界’라는 비유적, 관용적 의미, 특별히 경치가 좋거나 분위기가 좋은 곳을 가리킴과 동시에 작품 속에서 반짝이는 별세계의 의미도 포함된다”며 "별세계는 우리의 무관심과 편견 속에 사라져가거나 잊혀져 가는 것들, 다르게 여겨지는 것들 모두가 반짝이는 별(星)이 될 수 있도록 그려보고자 했다”고 작품의도를 전했다. 

양호성 예술감독은 "코로나19 장기화는 물론 날로 심각해지는 각종 사회적 문제들로 인해 몸도 마음도 지쳐가는 요즘, 우리 모두가 눈부신 별(星)임을 확인하고 서로의 빛이 되어 나눌 수 있는 시간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온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볼거리와 즐거움을 담고자 노력했다. 따뜻한 성탄절, 관객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의 선물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