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1.16 (토)

기상청 제공
세계 곳곳에서 즐기는 한국 문화 사진 12장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 곳곳에서 즐기는 한국 문화 사진 12장

한국 문화로 코로나19 극복 메시지 담은 ‘2021년 해외 홍보 달력’ 제작

image02.jpg

 

외국인들이 세계 곳곳에서 다양한 한국 문화를 통해 서로 소통하는 모습을 담은 사진 12장이 공개됐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양우, 이하 문체부) 해외문화홍보원(원장 박정렬, 이하 해문홍)은 한국 문화를 통해 코로나19 위기를 함께 극복하자(Happy Together with Korea)는 메시지를 담은 해외 홍보용 달력을 만들어 배포한다.

 

해문홍 설립 50주년 기념, 재외 한국문화원 활동 담아

 

특히 이번 달력에는 해문홍 설립 50주년을 맞이해 세계 곳곳에서 태권도,한복, 전통공예·음악, 케이팝 등 다양한 한국 문화로 전 세계인과 소통하고 있는 재외 한국문화원의 활동*을 담았다.

* (1) 뉴욕-태권도, (2) 프랑스-전통공예, (3) 베트남-전통악기, (4) 호주-한복, (5) 멕시코-바둑, (6) 독일-평화기원 길놀이, (7) 중국-한식, (8) 이집트-가상현실(VR)체험, (9) 벨기에-사물놀이, (10) 캐나다-영화, (11) 폴란드-전통유물, (12) 러시아-케이팝

 

아울러 모바일에서도 활용할 수 있도록 달력 월별 하단에 정보무늬(QR코드)를 넣었다. 달력 마지막 장, 32개 재외 한국문화원이 표시된 세계지도 하단에 있는 정보무늬를 스캔하면 각 재외 한국문화원 누리집으로 바로 연결할 수 있어 달력 사진 정보나 관련된 문화 활동도 살펴볼 수 있다.

 

해문홍은 2021년 해외 홍보 달력을 올해 연말까지 180여 개 재외공관과 국내외 유관 기관, 주요 인사들에게 순차적으로 배포할 계획이다.

 

해문홍 박정렬 원장은 "2021년 새해에는 달력 주제처럼 전 세계가 코로나19를 극복하고 한국 문화를 통해 함께 행복해지기를 바란다.”라며 "특히 해문홍이 설립 50주년을 맞이한 내년에는 세계 속에 한국 문화를 확산하기위해 더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