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금)

2020 K-국악풍류 나라사랑콘서트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 K-국악풍류 나라사랑콘서트

김화선 명인의 가야금소리29 & 정재영, 정재룡 명인의 초적소리25
11월 28일 (토)오후1시 유투브 '정남희제 김화선류 가야금산조, 병창보존회'

  • 김하늘
  • 등록 2020.11.25 23:41
  • 조회수 742

6.25 70주년을 맞이하여 국가유공자와 호국영령들에 대한 경의를 표하고, 나라사랑하는 마음을 고취하기위한 현충일기획공연이었으나 코로나19로 인하여 미루어지다가 117일 큰어울마당에서 비대면 공연으로 진행되었다.

 

2020 K-국악풍류 나라사랑콘서트 김화선 명인의 가야금소리29 & 정재영, 정재룡 명인의 초적소리25’는 용인시와 용인문화재단, 겸재정선미술관의 후원으로 이루어졌으며, 영상은 1128일 토요일 오후1시에 유투브 채널 정남희제 김화선류 가야금산조, 병창보존회에서 첫 공개된다.

 

연주자들.jpg

프로그램은 전쟁의 상처와 정서를 담은 비목’, ‘이별의 부산정거장’, ‘꽃 중의 꽃’, 목포의 눈물’, ‘대지의 항구’, ‘스윙재즈 싱싱싱등 귀에 익은 친숙한곡을 가야금, 풀피리, 장구, 북 등 국악과 첼로, 더블베이스, 플루트 등 관현악으로 연주한다.

 

특히 정남희제 가야금병창 쑥대머리와 K- 트롯을 연결한 정말 좋았네.’ 는 재미와 흥미를 주는 반전이 있다. 아울러서 예술성 높은 전통음악 K-국악풍류로 정남희제 김화선류 가야금산조이중주’, 경기도 35개 이상지명에 의미를 부여하여 경기도를 대표할 수 있는 유일한 가야금병창 단가 경기가’, 춘향가중 쑥대머리’, 신민요 스르렁둥둥이 있다.

 

풀피리 비목_정재영, 정재룡 초적명인.jpg

또한 1930년대 초적명인 강춘섭이 sp고음반에 남기고 맥이 끊긴 초적4곡을 76년만의 최초복원재현 하여 그 맥을 다시 잇고 유일한 계승자가 된 정재영, 정재룡 초적명인은 강춘섭제 초적 인생칠십고래희’, ‘국거리’, ‘부세’, ‘휘모리등 초적(草笛)4곡 전부를 연주한다. 그리고 무대배경은 겸재정선의 유명작품을 3D영상으로 하여 음악과 미술을 함께 감상할 수 있다.


김화선 명인의 가야금소리 정재영정재룡 명인의 초적소리’ 단독콘서트는 러시아연방대학교(FEFU)초청으로 컨퍼런스홀 블루에서 세계적인공연을 성황리에 마친바있다또한 해외한국문화원초청으로 뉴욕, LA, 폴란드북경상해태국과 태국국회공연을 했고, 국내공연은 국립국악원국립극장서울남산국악당국립민속국악원경기국악원국립민속박물관등 국내 국악전문 공연장에서 수차례 공연한 바 있다.

 

수정됨_가야금산조 이중주_ 정재영, 김화선 가야금명인.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