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1.16 (토)

기상청 제공
[재외 한국문화원] 베트남. 2020 사파 한국문화의 날 축제의 밤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축제

[재외 한국문화원] 베트남. 2020 사파 한국문화의 날 축제의 밤


주베트남한국문화원은 10 24일 수려한 산악지형의 풍경과 이색적인 소수민족들의 삶을 엿볼 수 있는 베트남 천혜의 관광지인 라오까이성 사파시 사파광장에서 ‘2020 사파 한국문화의 날을 개최했다.

 

이미지사진1.JPG
▲ 사파광장에 많은 베트남 시민들 모여 "한국문화의 날” 축제를 즐기고 있다.

 


"2020년 사파 한국문화의 날"행사는 한국과 베트남의 코로나19 방역에 대한 초기 성과를 위한 축하의 장이자 양국 간 우호관계 강화에 기여가 되길 바라며 준비되었다이번 행사는 10월 24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한국의 문화관광음식놀이에 대한 소개와 체험 활동을 진행되었다.

 

이미지사진2.JPG
▲ 문화체험 부스에서 베트남 소수민족과 시민들이 한식을 맛보고 체험해보기 위해 모여있다.

 

이후 야간 공연에는 한사라 가수, The Acode 케이팝 댄스팀레 호아이 프엉(Le Hoai Phuong) 단버우 예술가꺼라(Co La) 그룹을 비롯한 한-베 예술가들의 조합으로 전통적이지만 신나는 무대를 선보이며 깊어가는 밤을 꾸며줬다.

 

이미지사진3.JPG
▲ 5,000명 이상의 베트남 시민들이 모여 공연을 관람하고 있다.

 

이미지사진4.JPG
▲ 케이팝 댄스팀 ‘The Acode’가 멋진 공연을 선보이고 있다.

 

주베트남 한국문화원 석진영 원장은 "전 세계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하여 수많은 어려움과 장애를 겪고 있는 상황에서 2020 사파 한국문화의 날이 큰 의미가 있는 문화행사가 되었기를 바랍니다동 행사를 통하여 한-특히 한국-라오까이성 간의 긴밀하고 튼튼한 상호관계가 더 강해질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이미지사진5.JPG
▲ 석진영 문화원장, 유관기관 관계자, 공연팀들과 함께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