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금)

한국동화, 싱가포르 도서관에서 어린이들과 만나다!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동화, 싱가포르 도서관에서 어린이들과 만나다!

  • 편집부
  • 등록 2020.08.12 23:36
  • 조회수 186
singa0.JPG
화상회의 사진

 

 안영집 주싱가포르 대한민국 대사(이하 대사관)와 응츠어퐁(Ng Cher Pong) 싱가포르 도서관위원회(National Library Board) 위원장(CEO)은 대사관의 한국 어린이 도서 기증을 기념하여 지난 8월 7일(금) 화상 회의를 가졌다. 응 위원장은 한국대사관의 어린이 도서 기증에 대해 사의를 표 하며 국립도서관(National Library)과 23개 지역도서관(Public Libraries), 찾아가는 도서관 서비스인 Molly Bus에 비치되어 싱 가포르 어린이들을 만나게 될 것이라고 설명하였다. 안영집 대사는 "2018년 싱가포르에 부임한 이래, 문학도서 기증 (2018년), 세종학당 한국어 교육교재 기증(2019년)에 이어 올해 한 국 어린이 도서를 기증할 수 있어 참으로 뜻깊다. 앞으로 도서를 매개로 한 문화교류가 지속되어 양국 우호가 더욱 깊어지기를 바 란다”고 화답했다. 

 

대사관은 지난 7월 미래 세대를 위한 문화교류 차원에서 '호랑 이와 곶감', '선녀와 나뭇꾼' 등 전래동화 12편 및 '아일라의 신나 는 상상' 등 창작동화 2편을 포함하여 한국 어린이 도서 총14편(한 영 병기본) 750여권을 싱가포르 도서관위원회에 기증하였다. 

 

singa.JPG
기증도서 사진

 

 기증된 도서는 싱가포르 도서관 위원회의 협조로 7월 16일부터 순차적으로 국립도서관 및 23개 지역도서관, 찾아가는 도서관 서비스인 Molly 버스에 비치되어 대출이 가능하다.

 

특히, 오는 2022년 6월 개관 예정인 펑골(Punggol) 지역도서관에 도 기증 도서가 비치될 예정이다. 양 기관은 도서를 통한 문화교류가 신남방정책 차원에서 양국 미래 세대 간 이해 증진에 큰 의미가 있다는 데 공감하고, 향후 동화구연 행사(Storytelling Event), 전자도서 기증(E-Book), 전시회 등 다양 한 인적교류 확대 방안에 대하여 지속 협의해 나가기로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