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제1회 대구국제전통북페스티벌 개최

관리자
기사입력 2019.07.14 13:47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주최·주관 ()한국국악협회 대구광역시지회

     

    ()한국국악협회 대구광역시지회가 주최·주관하는1회 대구국제전통북페스티벌이 오는 719일과 720일 오후 5시부터 오후 9시까지 대구스타디움 서편광장 일대에서 펼쳐진다. 개막식은 19일 오후 8시부터는 대구스타디움 서편광장 특설무대에서 진행한다.

     

    올해 첫 회로 개최되는 이번 페스티벌은 대구지역에 소재한 인류무형문화유산 농악종목 4개 단체를 중심으로, 대구지역에 특화된 인류무형문화유산을 활용하여 인류무형문화유산의 의미와 가치를 확산 시키고자 한다.

     

    축제 프로그램은 공연과 전시·체험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공연은 대구시 지정 무형문화재 제1호 고산농악, 2호 날뫼북춤, 3호 욱수농악, 4호 천왕메기를 비롯하여, 금회북춤, 달구벌북춤, 대구시민취타대, 밀양북춤, 버꾸춤 등 다양한 전국의 전통북 무대와 세계 전통북 공연이 펼쳐진다. 또한 세계 전통북, 한국 전통북 체험부스가 운영되며, 대구시 지정 무형문화재 농악종목 4종과 연계프로그램으로 대구국채보상운동 홍보전시가 이루어진다.

     

    대구는 인류무형문화유산 농악종목에 해당하는 대구시 지정 무형문화재로 4개 단체가 등재되어 있으며, 무형문화재로 대고장이 존재하고, 전국 전통북 생산량 가운데 50% 이상을 차지하는 지역이다. 또한 금회북춤과 같이 전통북을 통한 연희 역량도 우수하다.

     

    ()한국국악협회 대구광역시지회는 1회 대구국제전통북페스티벌을 통해 인류무형문화유산이 특정인을 통한 보존과 진흥을 넘어 시민들이 그 가치를 함께 만들어 가는 축제로서 자리매김 하고자 함과 동시에 이라는 전 세계 어디에나 존재하는 유형적 형태를 통해 세계인이 함께 즐기는 국제교류 축제로서 발전하고자 한다.’는 포부의 뜻을 밝혔다.

     

    경연대회

    경연대회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