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한민족체험수기집' 전달식, 前사할린한국교육원 이병일 원장

전국사할린귀국동포연합회(회장 권경석)에게 전달
파주 사할린귀국동포회와 동두천아리랑보존회 참여

김바다 기자
기사입력 2023.12.03 16:20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KakaoTalk_20231203_025817711.jpg
    [국악신문] 지난 2일 경기도 양주문회예술회관에서 前사할린한국교육원장 이병일 원장이 전국사할린귀국동포연합회(회장 권경석)에게 KBS한민족체험수기집 '사할린의 눈물'을 전달했다. 2023.12.02

     

    지난 2일 경기도 양주문화예술회관에서 前사할린한국교육원 이병일 원장이 KBS한민족체험수기집 '사할린의 눈물'을 전국사할린귀국동포연합회(회장 권경석)에게 전달했다. 

     

    이어서 이번  'KBS한민족체험수기' 우수상을 수상한 오석만(발레리 오)씨의 상패를 전달했다.  

     

    1일 이병일 원장(현 서울시 석관중학교장)이  'KBS한민족체험수기' 시상식에서 대리 수상자로 참석하여 상패를 전달받았다.

     

    이병일 원장은 2020년 초 사할린한국교육원장으로 재직하면서부터 전 세계를 멈추게 한 코로나와 우크라이나 전쟁으로 인해 막혀버린 사할린과 한국을 이어주는 문화가교 역활을 해오고 있다. 사할린 동포 행사에는 언제나 앞장서서 함께하고 있다. 현재도 진행 중이다. 

     

    전달식에는 전국사할린귀국동포연합회(회장 권경석), 파주사할린귀국동포회(회장:이화일), 양주사할린귀국동포회(회장:김정희), 사할린아리랑보존회(회장:최나타샤) 동두천아리랑보존회(회장:유은서)가 함께했다. 

     

     KBS한민족방송은 매년 'KBS한민족체험수기'를 책으로 엮어서 전국 사할린동포들과 중국 동포들 등 국내외 재외동포에게 무상배포해 오고 있다.

     

    눈물의섬사할린.jpg

     

    KakaoTalk_20231201_133204705.jpg

     

    경연대회

    경연대회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