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9 (목)

국악합창단 K-판, ’피렌체 국제 아트 페스티벌' 성료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뉴스

국악합창단 K-판, ’피렌체 국제 아트 페스티벌' 성료

전공자 및 비전공자로 구성된 국악합창단 K-판(단장 이병욱)
명창 백현호(예술감독 겸 상임지휘자) '올해의 예술가상' 수상

ㅏㅕ.jpeg
국악합창단 K-판의 제19회 피렌체 국제 아트 페스티벌 엑스포 참가 공연 모습

 

이탈리아 피렌체가 후원하고 피렌체 일 트릴로 국제 음악 예술학교가 주관하는 ’제19회 피렌체 국제 아트 페스티벌 엑스포’에서성 성황 국악합창단 K-판(단장 이병욱)이 성황리에 공연을 마쳤다. 

 

지난달 30일부터 이달 8일까지 참여한 국악합창단 K-판 단원들은 피렌체 국제 아트 페스티벌 개막식에서 정선아리랑x고향의 봄, 내 나라 대한x본조아리랑을 불러 찬사를 받았다. 

 

피렌체교육청의 초청무대에서는 밀양아리랑x진도아리랑 등 4곡을 불러 우리 소리의 아름다움을 유감없이 발휘했다. 

 

이어 전통음악대전의 특별무대에 선 명창 백현호(예술감독 겸 상임지휘자)는 '흥보가'를 불러 최고의 아티스트에게 주어지는 '올해의 예술가상'을 수상했다.

이번 행사는 피렌체 교육청, Foyer 음악협회, 현지인 관객들과 여러 도시의 국립음악원 교수들, 그리고 합창협회 등이 음악을 통해 한국-이탈리아간 문화교류를 도모하는 자리가 되어 우리 전통음악의 위상을 한층 더 높히는데 기여했다.

한편, 국악합창단 K-판은 인천에 본부를 둔 전공자 및 비전공자로 구성된 범 시민 주도 합창단으로 출발한 비영리 민간단체로 국악문화 진흥을 목적으로 지난해 창단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