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8 (수)

광주예총, 전국청소년예술제 개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예총, 전국청소년예술제 개최

국악 무용 연극 연예 음악 모집
미래 꿈나무 청소년 발굴 육성
8월 31일 빛고을시민문화관 대극장

전국청소년예술제 단체사진(22).jpg

 

한국예총광주광역시연합회(회장 임원식)는 ‘2023전국청소년예술제’ 본선 및 시상식을 8월 31일(목) 오후2시 빛고을시민문화관 대극장에서 개최한다.


올해 3회를 맞는 2023 전국청소년예술제는 문화예술의 고장 광주에서 지역 예술의 발전과 예술 꿈나무인 청소년들을 발굴하고 육성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이다.


만 9세에서 24세까지 대한민국 초, 중, 고,대학생 개인 및 단체를 대상으로 국악,무용,연극,연예,음악 등 5개 부문에서 경연이 진행된다.


접수방법은 참가신청서와 영상물을 이메일 (art-youth@naver.com)로 접수하면 되며 자세한 접수 방법은 광주예총 홈페이지(http://www.kjart.or.kr)대회요강을 통해 알 수 있다.


접수마감은 7월28일이며(예선전 전날까지 접수도 가능) 전국청소년예술제 예선전은 8월 4일 비대면 영상심사로 진행된다.


본선 및 시상식에서는 예선에서 뽑힌 각부문(1등) 경합으로 진행되며 유튜브 생중계를 통해 전국으로 방송된다.


2023 전국청소년예술제는 광주광역시, 광주광역시교육청, 광주광역시의회가 후원하며 각 분야의 시상훈격은 광주시장상, 광주광역시 교육감상. 광주광역시 의장상, 광주예총 회장상등으로 수상자들에게 총 2,8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광주예총 임원식 회장은 "코로나 사태가 장기화되면서 청소년들이 예술적 꿈을 발휘할 수 있는 무대가 사라졌다”며 "이번 예술제가 청소년들이 창의적인 예술가로 성장하기 위한 디딤돌이 되어 자신의 꿈을 향해 한걸음 다가설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 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