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9 (목)

[국악신문] 제9회 통일기원 세종전국국악경연대회 대상에는 신이나 명창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악신문] 제9회 통일기원 세종전국국악경연대회 대상에는 신이나 명창

명인명창부종합대상 신이나.jpg
제9회 통일기원 세종전국국악경연대회 명인명창부 종합대상을 수상한 신이나 명창.2023.04.02.

 

9회 통일기원 세종전국국악경연대회 명인명창부 종합대상은 판소리 부문의 신이나씨가 수상하였다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심사가 올해를 마지막으로 진행되었고 총 275명의 참가자 중 대회 최고 상격인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의장상을 수상하게 되었다.

 

신이나씨는 지금 이 시간까지 소리를 놓치 않고 꾸준히 한 결과라고 생각합니다. 힘들 때도 있었지만 한국인으로 우리의 국악을 한다는 것에 자부심을 늘 가지고 있었습니다큰 상을 받은 만큼 더욱더 열심히 소리의 길에 매진하겠습니다. 전통국악을 끝까지 사랑하고 계승, 발전시키는데 큰 재목이 될 수 있도록 최선에 노력을 하겠습니다.‘ 라고 하였다.

 

국회의장상에 기악부문 안민영씨가 수상하였고, 통일부장관상에는 기악부문 오노을, 중고등부 종합대상 교육부장관상은 판소리부문 김세빈양이 수상하게 되었다.


제9회통일기원세종전국국악경연대회 시상사진.jpg
제9회 통일기원세종전국국악경연대회 시상식. 국회의장상에 기악부문 안민영씨가 수상하였고, 통일부장관상에는 기악부문 오노을, 중고등부 종합대상 교육부장관상은 판소리부문 김세빈양이 수상하게 되었다. 2023.04.02.

 

대회를 주최주관한 ()한국보훈선양예술협회는 내년에는 안전한 시국에 보다 많은 국악인의 참여를 바라며 비대면으로 축소되었던 각 부문의 시상과 상금을 대폭 상향하여 진행할 예정이다그 외의 각 부문 수상자는 아래의 표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