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정효풍류악회

관리자 0 326 06.16 10:25

2019627일 목요일 오후 7시 정효아트센터 음악당에서 제2회 정효풍류악회 공연이 열린다.

 

우리나라에는 자연과 더불어 하늘에서 나와 사람에게 붙인 고귀한 전통의 음악, 노래, 춤이 있다. 흥과 멋이 깃들어 있는 악..무 를 완상하며 사회와의 조화를 꾀하고 삶의 가치를 바라보는 것을 풍류라 한다.

 

풍류는 나와 우리가 만나 마음을 전하고 생각을 나누어 가는 우리 고유의 고급 문화이다.

 

정효풍류악회는 우리 전통의 풍류문화를 오늘에 맞게 되살려 다양한 분야에서 멋지게 활동하고 있는 사람들의 사랑방이자 샘터가 되고자 기획되었다고 말했다.

 

정효풍류악회는 매달 한 번씩 개최되며, 40분의 공연 감상과 20분의 강연으로 이루어진다.

강연은 우리의 살아가는 이야기와 예술, 철학 등 인문예술사회인을 중심으로 현장의 생생한 맥을 짚어주는 좋은 연사님이 함께한다고 말했다.

 

정효국악문화재단 주재근 대표는 여러분의 맑은 문화향기가 이 시대 우리 사회에서 넓게 멀리 퍼져 나가 아름다운 문화의 꽃들이 피어나기를 소망한다고 말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서용석류 대금산조” , “한영숙류 살풀이 춤” , “한국 소리예술의 미학 강연” , “김병호류 가야금 짧은산조” , “박초월제 수궁가 중 토끼 배가르는 대목등으로 진행된다.

 

이어 출연자는 강연 배일동, 고수 정준호, 무용 김현선, 판소리 이서희, 가야금 이승연, 대금 고수연이 출연한다.

 

 

입장료 : 전석 20,000(사전 예매 시 20% 할인)

문 의 : 02-523-6268 정효국악문화재단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