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목)

디지털 매체 시대, 1인 광고콘텐츠 창작자 양성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 울산 경남

디지털 매체 시대, 1인 광고콘텐츠 창작자 양성

2. 8.~22. 수강생 48명 모집, 3. 8. 교육 시작

  • 김지연
  • 등록 2021.02.09 08:48
  • 조회수 4,373

image0100.png


문화체육관광부는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이하 코바코)와 함께 1인 광고콘텐츠 창작자들이 누리소통망(SNS) 디지털 매체에 부합하는 광고를 제작하고 창업까지 할 수 있도록 올해도 ‘1인 광고콘텐츠 창작자 양성 사업을 추진한다.

지난해에 처음 시작한 ‘1인 광고콘텐츠 창작자 양성 사업은 광고 기획부터 촬영, 편집까지 교육생들의 독자적인 광고콘텐츠 제작 역량을 기르고,교육 수료 후 창업할 수 있도록 기획된 교육과정이다.

 

전문가 상담과정 신설, 광고주와 연계한 광고 제작 공모전 개최 등 창업 지원 강화

 

올해는 교육생들의 창업을 더욱 체계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선배들의 창업성공 비결 등을 공유할 수 있는 전문가 상담(멘토링) 과정을 신설하고 창업 관련 강의 시간을 확대했다. 아울러 광고 제작 역량 강화 등 교육 효과를 높이기 위해 광고 촬영 및 편집 등 실습 시간도 늘렸다.

 

광고 수주와 창업을 지원하기 위해 교육생들과 저예산 광고주들을 잇는 사업도 추진한다. 수료생을 대상으로 실제 광고주와 연계한 광고 제작 모전을 개최하고, 수상 작품은 향후 1년간 해당 광고주가 활용할 수 있도록 제공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수료생들은 광고 제작 경험을 쌓을 수 있고, 저예산 광고주들은 양질의 광고 콘텐츠로 사업을 홍보할 수 있을것으로 기대된다.

 

이와 함께 중소기업·소상공인 광고주를 대상으로 광고 제작 지원에 대한 설명회를 개최하고, 코바코의 마케팅 자문 상담을 활용해 광고주와 수료생들을 연계하는 등 교육생들이 실제 광고콘텐츠를 제작할 기회를 얻고 창업의 발판을 마련할 수 있도록 도울 계획이다.

 

코로나19 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해 운영

 

문체부와 코바코는 마스크 착용, 소독 등 코로나19 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한 가운데 교육을 추진한다. 특히 실습이 많은 교육과정의 특성을 려해 대면 교육을 기본으로 운영하되,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에 따라 비대면 교육도 할 수 있는 교육과정별 대응 방안을 마련해 지연 없이 안전하게 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

 

올해 교육과정은 지난해(1, 2)에 이어 총 2(3, 4) 운영되며, 28()부터 22()까지 3기 수강생48명을 모집한다. 3기 교육은 3월 초부터6월 중순까지 진행되고, 4기 교육은 7월에 수강생을 모집해 8월에개강할 계획이다. 자세한 수강 신청방법 등은 코바코 광고교육원 누리집(edu.kobaco.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이번 교육이 역량 있는 1인 광고창작자들을 많이배출하고, 양질의 광고콘텐츠 제작과 창업 활성화로도 이어질 수있도록 예비 광고창작자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며, "나아가 1광고콘텐츠 창작자가 소상공인, 중소기업 등의 마케팅에 활발히 참여해 동반성장할 수 있는 생태계를 만들어지길 기대한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