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1.24 (일)

기상청 제공
제주의 아름다움과 어우러진 아티스트 공연 “함께 만드는 미래”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의 아름다움과 어우러진 아티스트 공연 “함께 만드는 미래”

- KF, 10.22(목)부터 뮤직비디오형 콘텐츠 시리즈 5편 온라인으로 선보여
- 코로나19로 지친 인류에 전하는 위로와 희망의 메시지 담아

첨부3-4. (아티스트) 상자루.jpg
‘연대(Be Supportive)’의 메시지는 상자루가 전달한다. 출연하는 공연단 중에서도 신예로 꼽히는 상자루의 ‘경북스윙’은 꽹과리, 아쟁, 클래식 기타로 구성된 곡으로, 경북농악에 스윙의 요소를 가미했다. 3가지 악기의 하모니, 농악과 재즈의 협연은 조화와 연대에 대해 다시금 생각해 보게 한다.

 

KF(한국국제교류재단이사장 이근)가 오는 10.22()부터 KF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온라인 공연 콘텐츠 "Korea Festival at home: 함께 만드는 미래(Shaping the Future Together)”를 공개한다.

 

동 공연 콘텐츠는 총 5편의 뮤직비디오 시리즈 형태로 각 편마다 평화’, ‘희망’, ‘용기’, ‘연대’, ‘상상의 보편적 주제를 담았다피리양금 등 전통 악기 공연부터 재즈까지 다양한 분야의 국내외 아티스트가 각각 코로나19 이후 인류가 꿈꾸는 미래를 함께 만들어 가자는 메시지를 전달한다.

 

KF는 그간 "Korea Festival” 사업을 통해 해외에 공연단을 파견하여문화를 통한 공공외교 활동을 지속해 왔다코로나19의 세계적 확산으로 이 같은 활동이 어렵게 되자 동 공연 영상 콘텐츠 제작 및 온라인 공개 사업을 특별히 기획했다.

 

KF 관계자는 "영상 전편을 제주도에서 촬영했다공연 내용 및 아티스트 인터뷰 외에도 제주의 아름다운 풍광이 오늘의 지친 현실에 위로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동 시리즈 영상은 10.22()부터 매주 순차적으로 KF 유튜브 채널에 등재되며재외공관 및 해외 문화예술기관 등을 통해 해외 뷰어들에게 지속 소개될 예정이다.

 

첨부1. 프로그램 웹포스터.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