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금)
■ 종합대상
구 분 |
부문 |
훈격 |
훈 격 |
시 상 |
제6회 |
일반부 |
종합대상 |
장소영 |
무용 |
고등부 |
종합대상 |
공미령 |
민요 |
|
중등부 |
대상 |
백채현 |
판소리 |
|
초등부 |
대상 |
범하은 |
판소리 |
|
신인부 |
대상 |
김송희 |
판소리 |
■ 시상내용
부문 |
내 용 |
성명 |
시상훈격 |
인원 |
시 상 금 |
||||||
일 반 부 |
|
||||||||||
종합대상 |
무용-장소영 |
국회의장상 |
1 |
5,000,000 |
|||||||
대 상 |
기악-송민주/민요-유근순/판소리-이재창 |
충청남도지사상 |
3 |
4,500,000 |
|||||||
최우수상 |
기악-유혜빈/민요-강다은/ 판소리-이주현/무용-국미선 |
부여군수상 |
4 |
2,800,000 |
|||||||
우 수 상 |
기악-이예지/민요-이선영/ 판소리-장현주/무용-문한솔 |
사)한국국악협회 이사장상 |
4 |
2,000,000 |
|||||||
장 려 상 |
기악-박윤서,진가은/민요-정지선,윤정화 판소리- 양하나,양승화/무용-송영미.이은영 |
사)한국국악협회 충남지회장상 |
8 |
800,000 |
|||||||
고 등 부 |
|
||||||||||
종합대상 |
판소리-공미령 |
교육부장관상 |
1 |
1,500,000 |
|||||||
대 상 |
현악-최세론/관악-류원석/민요-이예린 |
충청남도교육감상 |
3 |
1,800,000 |
|||||||
최우수상 |
현악-김채연/관악-손빈/ 민요-강미헌 판소리-박은채 |
부여교육장상 |
4 |
1,600,000 |
|||||||
우 수 상 |
현악-최송이/관악-유다윤/ 민요-이재호/판소리-김현지 |
사)한국국악 협회이사장상 |
4 |
1,200,000 |
|||||||
장 려 상 |
현악-도예 박수원/관악-이준호 민요-도연/판소리-이승희 김수진 |
사)한국예총 충남연합회장상 |
8 |
1,200,000 |
|||||||
중 등 부 |
|
||||||||||
대상 |
판소리-백채현 |
충청남도교육감상 |
1 |
500,000 |
|||||||
최우수상 |
현악-김가영/관악-위예성/민요-이소연 |
부여교육장상 |
3 |
900,000 |
|||||||
우 수 상 |
현악-정모아/관악-김민결/ 민요-김나연/판소리-박시언 |
사)한국예총 충남연합회장상 |
4 |
800,000 |
|||||||
장 려 상 |
현악-백** 이지영/관악-정겸,이동준 민요-이서영,강지현/판소리-윤연서,윤연우 |
사)한국국악협회 충남지회장상 |
8 |
800,000 |
|||||||
초 등 부 |
|
||||||||||
대 상 |
판소리-범하은 |
충청남도교육감상 |
1 |
300,000 |
|||||||
최우수상 |
현악-류현주/민요-반예린 관악-서효우 |
부여교육장상 |
3 |
600,000 |
|||||||
우 수 상 |
현악-문채연/관악-이효준/ 민요-신정인/판소리-우수정 |
사)한국예총 충남연합회장상 |
4 |
400,000 |
|||||||
장 려 상 |
현악-권다니엘,장은찬/관악-김남규,임주하 민요-차유진,차은재/판소리-김이서,김지후 |
사)한국국악협회 충남지회장상 |
8 |
400,000 |
|||||||
신 인 부 |
판소리 · 민요 · 기악 · 무용 |
||||||||||
대 상 |
민요-김송희 |
부여군수상 |
1 |
800,000 |
|||||||
최우수상 |
기악-한진숙/판소리-전금옥/무용-허연희 |
부여군의회의장상 |
3 |
1,500,000 |
|||||||
우 수 상 |
기악-백설화/민요-엄경화/ 판소리-홍은주/무용-김경자 |
부여문화원장상 |
4 |
1,200,000 |
|||||||
장 려 상 |
기악-정준교,한시온/민요-조승희,한원태 무용-김소향,김영순/판소리-권정숙 |
사)한국국악협회 충남지회장상 |
8 |
800,000 |
|||||||
단 체 부 |
· 민요 · 무용 |
||||||||||
대 상 |
무용-조득 외 6명/민요-이은영 외 9명 |
부여군수상 |
2 |
1,200,000 |
|||||||
최우수상 |
무용-박인순 외 2명/민요-차은채 외 4명 |
사)한국국악협회 이사장상 |
2 |
800,000 |
|||||||
우 수 상 |
무용-조항기 외 2명/민요-우미경 외 2명 |
사)한국예총 충남연합회장상 |
2 |
400,000 |
|||||||
장 려 상 |
민요-박지은 외 6명 |
사)한국국악협회 충남지회장상 |
2 |
200,000 |
◎ 일 시
예선일정 : 2020년 10월 17일(토)
초‧중‧고등부, 일반부, 신인부 / 동영상 심사
본선일정 : 2020년 10월 18일(일)
초‧중‧고등부, 일반부, 신인부 / 대면 심사
단심일정 : 2020년 10월 17일(토)
단체부 / 동영상 심사
◎ 장 소 : 부여문화원(충남 부여군 부여읍 의열로 43)
◎ 주 최 : (사)한국향토전통예술진흥협회, (사)한국국악협회충남지회
◎ 주 관 : (사)한국향토전통예술진흥협회
◎ 후 원 : 교육부, 충청남도, 충청남도의회, 부여군, 부여군의회, 부여문화원,
충청남도교육청, 부여교육지원청, (사)한국국악협회, (사)한국예총충남연합회
◎ 협 찬 : 대전MBC,중도일보,대전일보,부여신문,국악신문,부여시사저널
작지만 문양이 이채로워 이규진(편고재 주인) 명품 청자를 생산했던 강진과 부안이 쇠퇴한 원인으로는 여러 가지를 들 수 있다. 그 중에는 고려 말의 혼란한 정국이라든...
원주어리랑을 쓰다. 한얼이종선 (2024, 문양지에 먹, 34 × 34cm) 어리랑 어리랑 어러리요 어리랑 고개로 넘어간다. ...
신칼대신무 신칼대신무는 무속장단과 巫具를 활용한 재인의 춤으로, 장단과 움직임의 법도 있는 만남을 잘 보여주는 춤이다. 구한말 화성재인청에서 가르친 50여 가지의...
멍석 위에서 민속극에 뜻을 둔 이래 가장 절실했던 것은 둔한 몸을 가지고 직접 춤을 익혀야 한다는 것이다. 우리들 생활의 분신의 하나인 전통 민속극과 좀처럼 사귀어...
왜덕산(倭德山)의 비밀 피아를 나누지 않고 위령 바다사람들 심성 깃들어 왜군에도 그러해야 했던 섬과 바다의 민속 관념은 인류의 박애 정신 아닐까 교착상태 빠진 한·일 문...
갑진년 사월에 강원도 아리랑을 쓰다 오거서루주인 이종선 (2024, 한지에 먹,48 × 56cm) ...
2024 쿼드초이스_틂 (사진=서울문화재단 대학로극장 쿼드 나승렬) [국악신문 정수현 전문기자]=대학로극장 쿼드의 ‘쿼드초이스’...
지난 4일, 국립국악원은 국립국악원 창작악단, KBS국악관현악단, 전북특별자치도립국악원 관현악단 118명으로 구성된 연합 관현악단 무대 ‘하나되어’를 국...
칠순을 넘어서는 길목에서 중견작가 김경혜(영남이공대 명예교수) 작가의 열번째 작품전이 오는 16일부터 25일까지 10일간 대구시 중구 슈바빙 갤러리에서 열린다.전시되는총 50여 개...
국립국악관현악단의 관현악시리즈 III ‘한국의 숨결’이 KBS국악관현악단 상임지휘자 박상후의 지휘로 국립극장 해오름극장에서 펼쳐졌다. (사진=국립국악관현악단...
한상일(1955~) 대구시립국악단 예술감독 및 상임지휘자는 국악에 입문한 지 올해로 60여 년을 맞는다. 때 맞춰 지난 1월 25일 서울문화투데이 신문에서 선정하는 제15회 문화대...
[국악신문 정수현 전문기자]=지난 3월 22일, 세종문화회관 M씨어터에서 서울시국악관현악단 2024 명연주자 시리즈 ‘공존(共存)’ 무대가 펼쳐졌다. ‘명연주자 시리...
[국악신문 정수현 전문기자]=지난 12일부터 22일, 국립정동극장은 대표 기획공연 사업 ’창작ing’의 두 번째 작품, 소리극 ‘두아:유월의 눈’을 무대에 올렸다. ‘두아:...
한국을 대표하는 음곡 ‘아리랑’. "아리랑 아리랑 아라리요 아리랑 고개를 넘어간다...”라는 노래다. 각종 스포츠 대회나 정상회담 만찬회 등 공식 행사에서는 어김없이 연주되...
봄바람을 타고 13일 인사동 한국미술관에서 개최되는 네번째이즘한글서예가전에서 출품한 30명의 작가 중 가장 젊은 신인작가라고 한얼 회장이 소개를 한 3분의 작가 중 이광호(43세)...
[국악신문 정수현 전문기자] =국립국악원 창작악단은 지난 7~8일 기획공연 ‘작곡가 시리즈 Ⅲ’을 선보였다. 작곡가 시리즈는 창작국악의 토대가 된 작곡가를 선정해 의미를 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