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토)

예술경영으로 기업‧단체의 가치를 높인 사례를 찾습니다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술경영으로 기업‧단체의 가치를 높인 사례를 찾습니다

8. 26.~10. 5. 예술경영 우수사례 공모, ‘예술경영대상’ 시상

  • 편집부
  • 등록 2020.09.15 15:15
  • 조회수 1,512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양우, 이하 문체부)()예술경영지원센터(대표 김도일)와 함께 826일부터 105일까지 ‘2020 예술경영 우수사례를 공모하고 6개 단체를 선정해 12월 중에 예술경영대상을 시상한다.

 

이번 공모에서는 전문예술법인·단체와 예술기업이 사업 개발, 조직 운영, 재원 조성 분야에서 예술경영으로 단체나 기업의상표 가치를 높이고 수익 창,관객 개발, 경영 활성화 등의 성과를 낸 사례 등을 찾는다.

 

일반예술기업까지 공모 대상, 시상 규모 등 확대

 

특히 올해는 공모 대상을 전문예술법인·단체에 한정하지 않고 일반 예술기업으로 확대해 문화예술진흥법7조에 따라 문체부와 17개 지자체가지정한 전문예술법인과 전문예술단체(’207월 기준 1,315), 문화예술 분야·제작 및 유통 등의 사업*을 영위하는 법인단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문화예술진흥법 7조 제2항 제2호의 미술, 음악, 무용, 연극, 국악, 사진과련된 전시, 공연, 기획 및 작품 제작을 주된 목적으로 하는 법인 또는 단체이다.

 

우수사례 공모에 대한 시상 규모도 확대한다. 지난해보다 문체부 장관 표창 2점을 더 추가해, 문체부 장관 표창 4, 예술경영지원센터 대표 표창1, 수림문화재단 이사장 표창 1곳 등, 6곳에 시상금 4천만 원**수여한다.


1차 서류심사를 통해 12개 내외 단체를 선발하고, 선발 단체를대상으로 사례발표 전달력 향상을 위한 사전 연수회를 운영한 후 발표 사를 통해 최종 우수사례를 선정한다. 발표 심사는 12(예정)에 열리는 예술경영대상시상식에서 진행된다. 이번 공모에 대한 더욱 자세한 내용은 문체부(www.mcst.go.kr)와 예술경영지원센터 누리집(www.gokams.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코로나19 확산 상황에 따라 연수회와 시상식 일정 등은 변경될 수 있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이번 공모를 통해 예술경영으로 예술 분야 수익 구조 개발과 경영 활성화 등을 이룬 우수사례를 적극 발굴하고 널리 확산·공유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첨부: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