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토)
제 22회 전국농악명인경연대회 대회요강
Ⅰ. 행사 개요
대 회 명 |
22회 전국농악명인경연대회(지역 : 충남서산) ※ 지역 필수 기재 |
||||||||
개최목적 (상세기재) |
이제까지 농악의 경연대회가 단체의 평가를 우선시하였기에 뛰어난 개인의 재능을 가지고 있으면서도 단체를 구성할 수 없어 초야에 묻히고 마는 경우가 많았다. 이에 개인이 간직한 예술의 총체를 펼치는 기회를 제공하여 농악예술의 다양성을 선양하고 후로 물려줄 또 하나의 문화유산을 회복, 전승에 이바지 한다. |
||||||||
일시 및 장소 |
구분 |
날짜 |
시간 |
장소 |
|||||
예 선(영상심사) |
2020. 7. 16 |
오전 9시~오후 5시 |
한솔이엔티 시청각실 |
||||||
학생부 |
단 체 |
2020. 7. 18. |
오전 9시 ~ 오후 12시 |
서산시 고북근린(황토)공원 |
|||||
개인 본선 |
〃 |
오후 1시 ~ 오후 4시 |
〃 |
||||||
학생부 시상 |
〃 |
오후 5시 ~ 오후 6시 |
〃 |
||||||
일반부 |
단 체 |
2020. 7. 19. |
오전 9시 ~ 오후 11시 |
〃 |
|||||
명인부 |
단 체 |
〃 |
오전 11시 ~ 오후 1시 |
〃 |
|||||
개인 본선 |
〃 |
오후 1시 ~ 오후 4시 |
〃 |
||||||
명인부 시상 |
〃 |
오후 5시 ~ 오후 6시 |
〃 |
||||||
주 관 |
사단법인 한국농악보존협회 서산시지회 |
담당자 |
연락처 |
||||||
이권희 |
010-3466-5659 |
||||||||
주소 |
우)31974 충남 서산시 연당 1로 14 인주빌딩 B1층 |
||||||||
주 최 |
서산시, 사단법인 한국농악보존협회 |
담당자 |
연락처 |
||||||
사무실 |
핸드폰 |
이메일 |
|||||||
양 한 |
|
010-7174-5141 |
dkddance@naver.com |
||||||
후 원 |
문화체육관광부, 농림축산식품부, 교육부, 충청남도, 충청남도 교육청, 서산시의회, 서산시교육지원청 |
||||||||
경연부문 |
농악 5개 부문 개인놀이 및 농악 판굿 |
||||||||
참가비 현황 |
해당사항 없음 |
||||||||
기 타 |
한국농악보존협회 : http://cage.daum.net/koreafolkmusic |
Ⅱ. 참가요강
신청서 접수 |
o 접수기간 : 2020. 6. 22. ~ 7. 15. (18시까지) o 접수장소 및 연락처 : 사)한국농악보존협회 사무실 / 010-7174-5141 o E-mail : nong-ak@naver.com(신청접수는 이메일로만 가능) |
참가자격 |
o 학생부 : 전국 초, 중, 고등학교 재학생 / 단체부 4인 이상 o 일반부 : 비전공인 단체(4인이상) o 명인부 : 만 19세 이상 누구나(외국인, 대학생 포함) / 단체부 4인 이상 o 전년도 대회에서 동일부문 대상수상자는 불가 |
경연방법 |
o 경연방법 : 예선, 본선 실시 예선 – 영상심사 본선 - 대면심사 o 경연순서 : 예선(임의추첨), 본선(추첨), o 경연시간 : 예선 · 본선 - 7분 이내 / 단체부 15분 이내 o 제출영상 촬영방법 1. mp4 형식으로 촬영 2. 해상도 FHD(1920×1080)이상으로 촬영 3. 복색착용하고 촬영 4. 카메라는 정면에 고정하고 되도록 여백이 많지 않도록 촬영 5. 개인의 경우 반주자는 촬영하지 않아도 무관 6. 단체 참가자는 전원이 다 나올 수 있게 촬영 o 영상제출 : E-mail : nong-ak@naver.com로 접수 : 이메일 제출시 파일명 ‘○○부 ○○부문 ○○○’로 작성하여 발송 ex) 명인부 개인쇠놀이부문 홍길동 => 개인 명인부 단체부문 활빈당 => 단체 ※ 본선 진출자는 16일 개별 통보 ※ 대회의 원활한 진행을 위해 경연시간은 당일 변경 될 수 있음. |
|
|||||||||||||||||||||||||||||||||||||||||||||||||||||||||||||||||||||||||||||||||||||||||||||||||||||||||||||||||||||||||||||||||||||||||||||||||||||||||||||||
시상내역 : 사정에 따라 변경 될 수 있음. 대회결과게시 – 한국농악보존협회 http://cage.daum.net/koreafolkmusic
|
작지만 문양이 이채로워 이규진(편고재 주인) 명품 청자를 생산했던 강진과 부안이 쇠퇴한 원인으로는 여러 가지를 들 수 있다. 그 중에는 고려 말의 혼란한 정국이라든...
원주어리랑을 쓰다. 한얼이종선 (2024, 문양지에 먹, 34 × 34cm) 어리랑 어리랑 어러리요 어리랑 고개로 넘어간다. ...
신칼대신무 신칼대신무는 무속장단과 巫具를 활용한 재인의 춤으로, 장단과 움직임의 법도 있는 만남을 잘 보여주는 춤이다. 구한말 화성재인청에서 가르친 50여 가지의...
멍석 위에서 민속극에 뜻을 둔 이래 가장 절실했던 것은 둔한 몸을 가지고 직접 춤을 익혀야 한다는 것이다. 우리들 생활의 분신의 하나인 전통 민속극과 좀처럼 사귀어...
왜덕산(倭德山)의 비밀 피아를 나누지 않고 위령 바다사람들 심성 깃들어 왜군에도 그러해야 했던 섬과 바다의 민속 관념은 인류의 박애 정신 아닐까 교착상태 빠진 한·일 문...
갑진년 사월에 강원도 아리랑을 쓰다 오거서루주인 이종선 (2024, 한지에 먹,48 × 56cm) ...
2024 쿼드초이스_틂 (사진=서울문화재단 대학로극장 쿼드 나승렬) [국악신문 정수현 전문기자]=대학로극장 쿼드의 ‘쿼드초이스’...
지난 4일, 국립국악원은 국립국악원 창작악단, KBS국악관현악단, 전북특별자치도립국악원 관현악단 118명으로 구성된 연합 관현악단 무대 ‘하나되어’를 국...
칠순을 넘어서는 길목에서 중견작가 김경혜(영남이공대 명예교수) 작가의 열번째 작품전이 오는 16일부터 25일까지 10일간 대구시 중구 슈바빙 갤러리에서 열린다.전시되는총 50여 개...
국립국악관현악단의 관현악시리즈 III ‘한국의 숨결’이 KBS국악관현악단 상임지휘자 박상후의 지휘로 국립극장 해오름극장에서 펼쳐졌다. (사진=국립국악관현악단...
한상일(1955~) 대구시립국악단 예술감독 및 상임지휘자는 국악에 입문한 지 올해로 60여 년을 맞는다. 때 맞춰 지난 1월 25일 서울문화투데이 신문에서 선정하는 제15회 문화대...
[국악신문 정수현 전문기자]=지난 3월 22일, 세종문화회관 M씨어터에서 서울시국악관현악단 2024 명연주자 시리즈 ‘공존(共存)’ 무대가 펼쳐졌다. ‘명연주자 시리...
[국악신문 정수현 전문기자]=지난 12일부터 22일, 국립정동극장은 대표 기획공연 사업 ’창작ing’의 두 번째 작품, 소리극 ‘두아:유월의 눈’을 무대에 올렸다. ‘두아:...
한국을 대표하는 음곡 ‘아리랑’. "아리랑 아리랑 아라리요 아리랑 고개를 넘어간다...”라는 노래다. 각종 스포츠 대회나 정상회담 만찬회 등 공식 행사에서는 어김없이 연주되...
봄바람을 타고 13일 인사동 한국미술관에서 개최되는 네번째이즘한글서예가전에서 출품한 30명의 작가 중 가장 젊은 신인작가라고 한얼 회장이 소개를 한 3분의 작가 중 이광호(43세)...
[국악신문 정수현 전문기자] =국립국악원 창작악단은 지난 7~8일 기획공연 ‘작곡가 시리즈 Ⅲ’을 선보였다. 작곡가 시리즈는 창작국악의 토대가 된 작곡가를 선정해 의미를 되...